티스토리 뷰
탈모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할 수 있습니다. 가족 중 탈모가 있는 경우 탈모 발생 확률이 높아질 수 있으며 호르몬, 스트레스, 두피자극, 영양부족, 술, 담배 등이 모두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탈모가 발생하면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우울증 등 심리적인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과한 다이어트나 출산 후에 탈모가 진행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문제 뿐 아니라 심리적인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또 다시 탈모가 악화되는 악순환이 계속되므로 여의도탈모 의료진의 치료가 중요합니다.
여성들은 체중조절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데, 체중감소를 위해 식사를 아예 하지 않거나 먹는 양을 극단적으로 줄이게 되면 영양부족으로 탈모가 발생합니다.
모낭에 있는 기질세포는 1~3개의 모근을 키워 모발을 자라게 하는데, 다이어트로 모발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과 단백질, 필수지방산, 비타민 B등이 부족해지면 영양불균형으로 모낭이 악화됩니다. 그로 인해 모발이 가늘어지고 모 주기가 짧아져 여의도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가중되면서 여성 탈모를 촉진시킵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교감신경이 활발해지면서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깨뜨리고 두피 근육과 혈관을 수축시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분비하게 됩니다. 이는 두피로 영양공급, 혈액순환, 산소공급 등을 방해하기 떄문에 모근의 성장을 막아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 단백질이나 철분이 부족한 상태가 되면 두피에 산소와 영양 공급이 부족해져 촉진됩니다. 철은 모발 성장에 필요한 성분 중의 하나로 모낭세포를 분열시키는 촉진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모발은 생장기, 퇴행기, 휴지기의 순서를 반복하며 자라게 됩니다. 그러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정상적인 단계를 거치지 못합니다. 스트레스와 함께 제대로 영양 공급을 받지 못하면 성장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바로 휴지기로 넘어가서 머리카락이 빠지게 됩니다. 하루 50개 정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괜찮지만 매일 100개 이상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여의도탈모 치료는 원인이 다양한 만큼 여러 방법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해서 치료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 진행하는 로하스 프로그램은 사이토카인, 자가혈 PRP, 헤어셀, 영양치료, 탈모 HIT 테라피 등 여러가지 치료법을 병합한 치료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은 환자의 탈모유형, 진행정도, 원인 등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어 정밀한 검진 후 여의도탈모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많은 탈모 환자분들의 모낭과 모근을 회복하며 모발주기를 되돌리기 위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한 번 빠지기 시작한 머리카락은 재발되기 쉬워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원인이나 탈모 유형 등 다양한 의학적 지식이 필요하기 떄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하스에서는 여의도탈모 치료를 위해 스티머관리를 진행하는데, 두피 전체에 따뜻한 수중기를 쏘아 수분을 공급하고 혈액을 이완시켜주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두피의 각질이 과하거나 피지가 많은 경우 모발이 정상적인 성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노폐물 제거를 위해 두피스케일링을 진행하고 두피 타입에 따른 초음파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모든 유형의 탈모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료진의 치료와 환자분의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이 동반된다면 탈모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방해되는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 등은 삼가하고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면 본원에서 상담 후 치료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