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전이나 스트레스 외에 탈모를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두피열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잦은 인스턴트음식이나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섭취로 인해 과하게 발생된 체열이 전신을 골고루 순환하지 못하고 두피로 몰리면서 탈모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빠른 영등포탈모치료가 중요합니다.

​또한 자외선은 두피 온도를 끌어올려 두피의 탄력을 지키는 성분인 콜라겐을 파괴합니다. 콜라겐이 줄어들수록 두피의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가속화됩니다. 두피가 노화되어 모낭의 힘이 약해지면 모발이 평소보다 많이 빠지게 됩니다.

 



두피의 온도가 올라가면 수분이 증발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두피가 건조하고 예민한 상태로 변합니다.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해 따끔거릴 정도로 달아오르거나 심할 경우 가렵기까지 하면서 지루성두피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두피염은 악화되면 결국 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는 빠른 영등포탈모치료가 중요합니다.

​두피에 열이 오르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야외 활동을 할 때 모자를 착용하거나 양산을 사용하는 등 자외선을 차단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모자는 통풍이 잘 되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두피에 좋습니다.



외부환경 외에도 두피열이 오르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되돌아봐야 합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과식이나 잦은 음주 같은 생활습관 반복은 두피열을 유발하는 주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 다양한 유형의 탈모가 두피열이 원인으로 발생하므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삼가해야 하고 야식, 과식을 자제하고 채식 위주 식습관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의 성분인 단백질이 풍부한 콩이나 두부, 요오드를 함유한 미역, 다시마 등의 해초류를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두피가 자극받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로 샴푸하는 것이 좋고,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을 이용해 문질러야 하며, 샴푸 후에는 드라이기를 이용해 모발과 두피에 물기없이 완전히 건조해주는 것이 두피건강에 좋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함께 의료진의 영등포탈모치료가 동반된다면 탈모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진행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미 진행되었다면 되돌리기 쉽지 않은 질환입니다. 원형탈모, 지루성 피부염 등의 질환은 관리만으로 치료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임상적으로 입증된 약과 의료진의 관리를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탈모 증상이 시작됐다 싶으면 빨리 병원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면 인터넷 검색이나 민간요법 등으로 자가치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탈모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이 아니며 본인의 두피상태와 맞지 않는 방법일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고 탈모가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두피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이 성장하는 문제인 탈모질환은 매우 복잡하고 그 원인이 다양하게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질환을 다양한 각도에서 진단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검진을 받고 영등포탈모치료를 해야 만족스러운 회복이 가능합니다.



탈모환자의 원인을 파악하고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영등포탈모치료는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전반적인 면역력 증진을 통해 탈모 재발을 낮출 수 있습니다. 로하스의원에서는 정밀한 검진과 상담을 통해 탈모의 원인을 해소하는데 집중하는 탈모치료를 진행합니다.

​환자에게 꼭 필요한 치료만 하며 검증된 재료와 방법으로 정직한 탈모치료를 약속드립니다. 두피가 간지럽거나 머리카락 숱이 줄어들고 잘 빠진다면 본원에서 상담받아보세요. 복합적인 탈모 치료 방법들을 이용해 회복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로하스한의원 홈페이지 [ 링크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