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분들에게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등포탈모병원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성형탈모 외에도 다양한 탈모에 대한 진료 및 치료 경험이 많은 영등포탈모병원으로 내원하셔서 두피와 모발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등포탈모병원과 여성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자면 남성형 탈모와 비교했을 때 탈모의 정도가 덜하고 전두부의 모발선이 비교적 잘 유지되지만 두정부의 모발 소실이 심한 게 특징이랍니다.
이러한 여성형 탈모는 남성 호르몬에 대한 민감성이 유전되거나 폐경에 의한 갱년기 호르몬 이상에 의해, 임신과 출산, 갑상선 질환, 난소질환에 의해, 음주나 다이어트 약물로 인한 부작용에 의해, 잦은 파마와 염색에 의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남성 호르몬의 2차 대사물인 DHT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남성처럼 완전히 대머리로 발전할 가능성은 극히 드물고, 전두부의 헤어라인이 유지되면서 정수리와 가르마 부위의 모발이 가늘어지며 감소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여성이 탈모를 유발시키는 남성 호르몬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더 많이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여성의 전두조직에는 여성에게 우세한 아로마타제의 활성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아로마타제가 DHT를 상대적으로 잘 억제시켜주는 것을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영등포탈모병원과 함께 여성형 탈모의 유형에 대해 살펴보자면 스트레스성 탈모와 산후 탈모,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갱년기 탈모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성 탈모는 정신적인 문제가 신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또 산후 탈모는 임신할 때 모발 성장기가 계속 연장되다가 출산을 하고 나서 한 번에 휴지기로 접어드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는 영양 불균형이 원인이 되어 2~30대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하고, 갱년기 탈모는 폐경을 하고 나서 급격히 여성호르몬이 감소되어 남성 호르몬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나타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영등포탈모병원으로 내원해 주시면 여성형 탈모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DHT 생성 차단과 DHT 부착 방지, 모낭세포 분열 촉진, 모낭 영양 공급을 돕습니다.
남성형 탈모의 경우 DHT 생성 차단과 모낭 세포 분열 촉진 치료만 잘해도 대부분 환자에게 효과가 좋은데요. 하지만 여성 탈모의 경우에는 DHT 생성 차단과 모낭세포 분열 촉진 치료를 같이 진행하는 것을 통해 모낭의 영양을 공급하는 효모 영양제를 복용하고 발모 촉진제인 미녹시딜액을 함께 바르는 것을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DHT와 수용체와의 부착을 방지하는 스피로노락톤도 여성형 탈모 치료에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여성의 경우 휴지기 탈모가 잘 생기기 때문에 휴지기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 차단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영등포탈모병원에서는 환자분이 앓고 있는 탈모의 증상과 유형이 무척 다양한 만큼 그에 맞는 치료 설계를 그에 맞는 치료 프로그램을 처방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두피 진단기로 환자분의 두피와 모발의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여 모발의 밀도와 두피 상태, 모공의 열림 정도와 굵기 등을 측정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헤어셀 자기장 치료와 스티머 관리, 스케일링, 초음파 치료, 샴푸 및 두피 마사지, 영양 도포, 이온 치료, MTS 치료, 사이토카인 및 PRP 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완전히 대머리가 된 것이 아니라면 누구든지 탈모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 만큼 이제 영등포탈모병원과 함께해주셔서 원래의 두피 건강과 모발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