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 평균 100개 이상의 모발이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흡연, 음주, 영양 부족, 염색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탈모의 원인으로 호르몬이나 유전적인 것이 가장 많다고 했지만 요즘에는 스트레스나 면역, 영양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몸은 호르몬, 영양, 건강 상태 등이 나빠졌을 때 영등포탈모치료 탈모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는 원인이 다양한 만큼 본인이 원인에 해당하는 잘못된 습관들을 잘 파악하고 보다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식습관입니다. 너무 달거나, 짜고 매운 음식들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로 가는 좋은 영양분들은 혈액을 타고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요오드,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함유된 다시마, 미역, 김 등의 해조류와 검정깨, 검정콩 등의 음식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영등포탈모치료 탈모 예방을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운동습관입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은 저강도로 실시하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두피에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면역력과 재생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듭니다.
또한 땀이 나면 체내에 쌓여 있던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지방을 소모해 체지방 및 혈관 내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운동을 병행하며 지방이 적은 유제품,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며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탈모 예방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영등포탈모치료 탈모예방을 위한 세 번째 방법은 올바른 두피 청결 관리입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를 이용해 꼼꼼히 감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보다 일과를 마친 저녁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에 쌓인 이물질이나 각질, 피지 등을 씻어내야 두피청결 관리에 좋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모발을 비벼 자극을 주지 않고 두피 마사지를 하듯 꾹꾹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은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지 못하면 쉽게 끊어지기 때문에 자연바람이나 드라이어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으로 시작된 탈모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또한 젊은층도 탈모를 많이 겪고 있습니다. 모든 질환의 예방은 건강한 생활과 식습관이 기본입니다.
이러한 예방에도 불구하고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되도록 빠른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합니다. 탈모는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영등포탈모치료 기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탈모 진단을 위해 두피 원인 진단 검사, 모발 미네랄 탈모 원인 검사, 탈모 환경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의료진의세밀한 진단을 통해 진짜 탈모 원인을 찾아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탈모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영등포탈모치료 로하스의원은 국소 스테로이드 도포, 국소 미녹시딜 도포, 면역치료, 광화학요법, 경구 스테로이드, 경구 사이클로스포린 등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탈모를 치료하고 있으며 환자의 발생 연령, 침범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합니다. 본원은 다양한 경험과 많은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직접 상담과 진료 모든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다른 탈모증상을 세심히 고려해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탈모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로하스의원에서 시작해보세요.
로하스한의원 홈페이지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