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보통 가족력으로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도 많지만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 염색이나 파마 등 과도한 두피 자극과 화학 약품의 사용, 영양부족, 음주, 흡연 등이 모두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과도한 다이어트나 출산 후에 탈모를 겪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탈모가 진행됩니다. 진행성 질환인 탈모는 발생 초기에 영등포탈모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탈모를 억제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양이 늘어나고 그로 인해 임신 중에는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지만 출산과 동시에 에스트로겐의 양이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머리카락이 한꺼번에 빠지고 탈모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빈혈의 부작용으로 혈액 속 적혈구 수가 감소해도 일시적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갑상선 호르몬도 모발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데 갑성선에 이상이 생겨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영등포탈모치료와 함께 질환에 대한 치료도 같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심한 다이어트로 모발이 빠져 탈모를 겪는 여성분들도 많은데, 모낭에 있는 기질세포는 1~3개의 모근을 키워 모발을 자라게 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로 모발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과 단백질, 필수지방산, 비타민 B등이 부족해지면서 영양불균형으로 모낭에 손상이 갑니다. 그로 인해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카락 생성 주기가 짧아져 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 또한 탈모의 큰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교감신경 흥분 상태가 지속돼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지고, 두피의 혈관이 수축되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분비합니다. 이는 두피의 영양공급, 혈액순환, 산소공급 등을 어렵게 만들어 모근의 성장을 막아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탈모가 발생하는 환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마음가짐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탈모로 받는 스트레스는 또 다시 탈모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영등포탈모치료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바른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도 탈모치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탈모치료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지 말고 의료진을 찾아 원인을 파악 후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모발은 생장기, 퇴행기, 휴지기의 순서로 자라는데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코티솔이 분비되면 정상적인 단계를 거치지 못합니다. 모발이 충분한 영양 공급을 받아서 자라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채 바로 휴지기로 넘어가서 머리카락이 빠지게 됩니다. 매일 100개 이상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하고 영등포탈모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과정을 거치지 못하고 모발이 자라지 못하는 경우 로하스 의원은 사이토카인 및 성장인자들을 포함한 약물을 모낭에 직접적으로 투입하여 탈모의 진행을 늦추고 손상된 모낭까지 치료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탈모는 복합적인 영등포탈모치료방법을 사용해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로하스의원의 프로그램은 사이토카인, 자가혈 PRP, 헤어셀, 영양치료, 탈모 HIT 테라피 등 여러가지 치료법을 병합한 탈모 치료를 진행합니다.

본원에서는 환자의 탈모 원인진단을 위해 두피 원인 진단 검사, 모발 미네랄 탈모 원인 검사, 탈모 환경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의료진의 세밀한 진단을 통해 진짜 탈모 원인을 찾고 환자에게 맞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합니다. 로하스의원은 다양한 탈모 환자분들의 모발회복을 도와드렸습니다. 환자분께 꼭 필요한 치료만 진행하며 정직한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로하스한의원 홈페이지 [ 링크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